지난 8일 오후 7시, 지하철 7호선 남성역 입구 60명 모여 나 의원의 각종 의혹 자백 요구

나경원에게 진실은 듣고자 하는 단체인 <나진요>는 제3차 집회를 또 열렸다. 나진요는 지난 10월 8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서울 동작구 지하철 남성역 4번 출구 옆에 있는 나경원 의원(자유한국당 원내대표, 4선) 사무실 앞에서 이미 예고한대로 정기 화요집회(3차)를 이어갔다.

▲ 지난 8일 오후 7시, 서울 동작구 지하철 남성역 4번 출구에 있는, 나경원 의원(자유한국당 원내 대표/4선) 사무실 앞에서 집회중인 단체 일명 '나진요(나경원 진실을 말해 주세요)' 회원 일행. 김영배 기자.

이날 서울지역은 쌀쌀한 날씨라서 행들도 총총걸음을 했지만, 50~60명에 이르는 나진요 회원들의 집회열기는 뜨거웠고 목소리는 우렁찼다.

지나가던 행인 서너 명이 “남의 동네에서 뭐하는 짓들이냐”고 항의하기도 했으나, 집회 사회자가 “동작을 주민이 제대로 투표했으면 여기 와서 이짓을 하겠느냐” 말하기도 했다. 이 지역에 거주하는 한 주민은 “그때 이들에게 상당히 미안한 마음이 들었다” 고도 말했다.

집회 사회자가 “다음 집회부터는 ‘동작을 주민’의 많은 참여를 호소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고 외쳐 주목 받았다.

지나가던 이 동네 한 주부는 “나진요가 행동해 줘서 감사하다. 저도 2주 전에 이 집회에 참석했던 두 아이 엄마다. 계속 같이 하지 못해 죄송하다. 후세들에게 이런 정치 암흑기를 물려줘서는 안 되기에 동작구 사람이 더 관심을 가지고 많은 참여가 필요할 듯싶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날 집회장소 바로 옆에서는, 밤인데도 나 의원 측 인원이 나와서 ‘조국사퇴’ 서명 받고 있어 이채로웠다. 맞불작전으로 비춰졌다.

한편, 나진요에 의하면 나 의원은 이미 알려진 바와 같이 <자녀 문제>, <부친의 학원 운영 관련>, <친일단체 행사 참석>, <최근의 말이나 글로 인한 실수> 등에 관련해 의혹을 사거나 비난을 받고 있다.

편집 : 김태평 편집위원

김영배 주주통신원  kimyb1236@gmail.com

한겨레신문 주주 되기
한겨레:온 필진 되기
한겨레:온에 기사 올리는 요령

저작권자 © 한겨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