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 전쟁 반대 및 항구적 평화체제 구축 요구, 전쟁 위협으로 무기장사 하는 트럼프 규탄 대한민국 주권자 1만인 선언”에 참여해 주세요.

☞ 선언문 보기, 서명하기 ->>  https://goo.gl/ghXv26

지난 7월 27일, 정전협정 64주년 되는 날 시작한 전쟁반대 평화협정 촉구 1차 서명에 8월 26일까지 6천여 명이 참여했습니다.

이제 ‘전쟁반대, 평화협정 촉구 2차 서명운동'을 시작합니다. 2차 서명은 1만 명을 목표로 9월 19일까지 진행합니다. 다음 달인 9월 20일 1만인 선언과 Avaaz 국제청원계획발표 기자회견하고 본격적인 행동을 시작할 계획입니다.

* 서명운동 추진 연명 희망단체는 문자주시면 추가하겠습니다. (전화 못 받음 양해)
 문의: 이기묘(010-9065-6047)

 

한반도 전쟁 반대 및 항구적 평화체제 구축 요구, 전쟁 위협으로 무기장사 하는 트럼프 규탄 대한민국 주권자 선언문

우리는 오늘, 세계에서 가장 평화로운 촛불시민혁명으로 새로운 민주주의의 시대를 열어 낸 대한민국 주권자들의 이름으로 한반도에서 전쟁을 막아내고 평화를 지키겠다는 굳은 결의를 밝힌다.

우리는 오늘, 북한의 핵과 미사일 문제 등 북미 갈등이나 동북아 나라들 간의 갈등도 오직 대화와 교류와 협력이라는 평화로운 방법으로 해결해야 한다는 점을 엄숙히 선언한다.

우리는, 핵과 미사일 문제 해결을 위해 ‘예방 전쟁’을 선택할 수도 있다는 미국 당국자들의 발언과 ‘화염과 분노’ 운운한 트럼프의 발언을 대한민국 국민들이 대량 살상되어도 좋다는 용납할 수 없는 발언으로 규정하며 엄중하게 규탄한다. 아울러, 미국의 선제타격 기도가 드러나는 즉시 서울과 야전군 지역의 모든 대상을 불바다로 만든다거나 괌을 공격할 수 있다고 한 북한 측의 발언 또한 남북한 모두를 공멸시킬 전쟁을 가정하는 발언으이라고 규정하며 이 역시 엄중하게 규탄한다.

트럼프 대통령은 전쟁이 나도 미국이 아닌 한반도에서 나고 거기서 희생이 발생한다는 등의 발언으로 끊임없이 공포감을 조성해 왔다. 문제는, 전쟁 공포감을 조성하는 발언 만으로도 우리나라는 물론 일본과 동북아의 여러 나라들이 더욱 강력한 무기로 무장하려 한다는 것이다. 전쟁위협만으로도 무기 장사꾼들은 배를 불리고, 미국에 대한 의존도는 커져만 간다는 것이다.

20세기 이후 거의 모든 전쟁은 제국주의, 식민주의, 패권주의 세력들에 의해 시작되어 반인간적이고 무모한 살육전으로 끝났다. 1, 2차 세계대전과 1950년 한국전쟁, 베트남 전쟁은 물론 그 이후의 모든 전쟁은 수많은 사람들을 죽음으로 내몰고, 몸과 마음에 아물지 않는 상처만 남기고 끝났다. 지구상의 어떤 문제도 전쟁을 통해서는 제대로 해결될 수 없다. 전쟁은 인류가 어떤 경우에도 선택해서는 안 되는 범죄행위요 죄악일 뿐이다.

대한민국 주권자로서 우리는, 한반도에서 어떤 전쟁도 용납할 수 없다. 우리는 남북한과 동북아 모두의 평화와 행복을 보장할 항구적인 평화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적극 나설 것이다. 가장 평화로운 방법으로 정권을 바꾼 촛불시민혁명의 주체들이 한반도와 동북아의 평화를 위한 위대한 노력을 시작하려 한다. 마지막 남은 냉전의 장벽을 넘어 한반도를 세계 평화의 중심으로 만들고, 비무장지대를 세계 평화의 성지로 만들어갈 것이다.

이에 우리는, 대한민국 주권자들의 염원을 모아 다음과 같이 요구하고 호소한다.

<대한민국 주권자들의 요구>

1. 남북한과 미국, 중국, 러시아, 일본은 한반도의 평화를 깨뜨리는 일체의 적대행위를 중단하라.

1. 한국 전쟁의 모든 당사국들은 하루 빨리 전쟁 종식을 선언하고, 관련 당사국 모두가 참여하는 평화협정을 체결하라.

1. 미국은 북한에 대한 봉쇄 정책을 중단하고, 정상적인 외교관계 수립 및 평화적 교류를 위한 대화에 나서라.

1. 북한은 핵과 미사일 개발을 중단하고, 남한과 미국은 을지 프리덤 가디언(UFG) 훈련과 전략무기 배치를 중단하라.

1. 문재인 대통령은 한반도에서 어떤 전쟁도 결코 용납할 수 없음을 천명하고, 평화체제 구축을 위해 적극 나서라.

<대한민국 주권자들의 제안>

1. 문재인 대통령은 하루빨리 북한에 특사를 보내어 남북 대화를 재개하고, 남북한과 미중러 5개국과 EU 대표가 참여하는 '한반도 평화를 위한 라운드 테이블'을 추진하라.

1. 문재인 대통령은 남북한과 동북아 나라들의 평화로운 공존과 공영을 위해서, ‘동북아 평화 체제 구축을 위한 대화'를 제의하고 가능한 모든 외교적 노력을 시작하라.

1.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북한과의 수교를 포함한 평화적 공존과 협력으로 정책 방향을 전환하라. 54년 동안의 봉쇄를 풀고 쿠바와 국교를 정상화 한 오바마처럼 북미 수교로 평화의 시대를 연 위대한 대통령이 되기를 바란다.

1. 김정은 국방위원장은 핵과 미사일 개발을 중단하고, 북미 수교와 남북한의 경제협력, 공존 공영을 위한 대화에 나서라.

1. 안토니오 구테헤스 유엔 사무총장의 책무는 전쟁이 없는 평화로운 지구촌을 만드는 것이다. 유엔 사무총장은 북미 대화를 주선하고 평화로 향하는 위대한 물꼬를 터라.

1. G20 등 전 세계 정치 지도자들은, 한반도에서 어떤 형태의 전쟁도 일어나지 않도록 미국과 북한을 설득하고, 한반도가 세계 평화의 성지가 되도록 적극 지원해 달라.

1.우리는 전쟁 없는 평화로운 지구촌을 만들고자 하는 전 세계의 평화 시민들께 한반도는 물론 동북아와 세계의 평화를 지키기 위해 적극적으로 연대하고 협력할 것을 제안한다.

2017년 8월

평화협정행동연대(준) / 동학실천시민행동 / 민주실현주권자회의 / AOK(Action One Korea) / 정의연대 / 평화통일시민연대 / 장준하부활시민연대 / 모두행복실천단 / 우리함께운동본부 / 착한 도농불이 운동본부 / 아힘사(아름다운 힘사랑) / 교육연구소 배움 / 고양파주흥사단 / 무궁화클럽 / (사)우리누리평화운동 / 사)한국환경운동본부 / 춘천중도선사유적보존 국민운동본부 등 전쟁반대 항구적 평화 염원 대한민국 주권자와 세계 평화인 일동

편집 : 김미경 편집위원

이기묘 주주통신원  itamjung@naver.com

한겨레신문 주주 되기
한겨레:온 필진 되기
한겨레:온에 기사 올리는 요령

저작권자 © 한겨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